이근 대위 아버지 어머니 집안,켄리 국적 부모님 버지니아 군사대학교
지난 2020년 9월 10일 공개된 SBS 모비딕 ‘제시의 쇼!터뷰’에는 웹예능 ‘가짜사나이’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이근 대위가 출연을 했답니다. 이근 대위는 "만 나이로 34살이다"라며 자신을 소개했답니다. 그러자 제시는 "오빠라고 정말로 불러도 돼요? 뭐라고 불러야 하냐. 이근 씨?"라며 농담했답니다. 제시는 1988년 생으로 만 나이 31세랍니다.
아울러 제시는 "한국 이름 이근이다. 미국 이름 켄 리다. 근데 한국말 나랑 정말로 비슷하다"라고 질문했고, 이근 대위는 "교포 출신이다. 대학(군사학교)만 버지니아에서 나왔고, 뉴욕 출신이다. 퀸스 프레시 메도우다"고 밝혔답니다. 그는 "1984년 한국에서 태어난 뒤에, 생후 1개월 만에 미국으로 갔다. 3살 때 정식으로 이민을 갔다.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답니다.
- 이근 대위 상세 프로필
한편 이근 대위는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한국 출생이지만 생후 1개월에 가족들과 미국으로 이민해 생활했답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는 수영팀 대표를 맡을 만큼 수영 실력자였으며 전미 16권 내에 랭크되기도 했답니다. 특히나 버지니아군사대학 재학 시절에는 마이클 펠프스와 경기를 치른 전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니다.
대학 졸업 후에 한국으로 돌아온 이근 대위는 해군에 입대했으며 전역 후 무사트 전무이사로 근무했던 상황이지만 현재는 자리를 내놓은 상태입니다. 무사트는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의 고유 근접 전투 전술과 아울러서 생존 훈련을 민간인에게 제공하는 민간군사기업이랍니다.
이근 대위는 유튜브 채널로 알려진 ‘피지컬갤러리’의 ‘가짜사나이’를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에는 JTBC ‘장르만 코미디’를 비롯해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 등 방송에도 출연할 만큼 유명세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이근 대위는 자신의 인기에 대해 “이렇게 대박 날 줄은 정말로 몰랐다”라며 “팬들이 많이 생겼던 것 같다. 너무 고맙다”라고 소감을 전했답니다.